본문 바로가기
일상, 사는 이야기

[2014.01.13] 아이폰5S 개봉기 및 사용기

by 철없는남자 2014. 1. 28.

2014년의 첫 포스팅을 전자기기 리뷰로 하게 되었다.

1년을 잘 버텨준 옵티머스 g.

몇 개월 전에 액정이 박살나며 수리를 받았지만

늘어나는 버벅임과 잦은 통화 불량 및 데이터통신 불량,

결정적으로..이번 기회에 iOS를 써보자하는 마음이 가장 컸다..-_-;;

 

1년의 약정이 남아있기에 쉽게 번호이동을 하지는 못하고

기기변경을 알아보니 공동구매 카페에서는 할부원금 60~70만원.

뽐뿌같은 커뮤니티에서 뜨는 스팟 정책들은 꾸준히 모니터링을 하지 않으면

타는 것조차 어렵고, 연초에는 제재가 심할 때라 스팟도 잘 뜨지 않는 때였다.

 

기기변경 + 빙하기 같은 시장..할부원금만 떨어지면 기필코 사리라 다짐하던 중

하이마트에서 기기변경으로 55.4만원에 풀렸다는 소식을 듣고 여러 곳에 전화한다.

회사 근처의 하이마트에 물량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퇴근과 동시에 달려가서 득템!

 

'아..역시 이거다 싶은건 단번에 낚아채야지~바로 이 맛이야! 캬~~'

 

불만족스러운 할부원금도 기기변경이라는 명목하에 합리화되면서

(사실은 기기를 보고 이성을 상실했지만..ㅎㅎ)

아이폰의 자태는 여전히 아름답고 또 아름답기만 하다.

 

하이마트 직원의 능숙한 보호필름 붙이기 스킬을 넋 놓고 구경하다가

케이스에 고이 넣어둔채 집에 와서 본격적으로 개봉하기 시작한다.

 

 

케이스에서 느껴지는 애플의 철학..단순하고 편하게. 그러면서 아름다운 디자인을 놓치지 않았다.

 

 

아, 하얀색 몸뚱이와 황금색 테두리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역시 디자인은 아이폰이다.

 

 

역시나 심플한 구성품들. 사용설명서 따위는 없는 아주 쿨한 녀석이다.

 

 

역시 전자기기의 첫 부팅은 사진으로 간직해야 한다. 애플의 로고를 보고 얼마나 뿌듯했는지 모른다.

 

 

구입일로부터 약 3주간의 사용기를 적자면..

 

-장점-

1. 디자인, 다시봐도 디자인. 쌩폰(?)의 진리가 무엇인지 새삼스럽게 알려주는 디자인.

2. 단일 OS의 장점을 살린 최적화. 최신 기종이라는 메리트도 있지만 OS 자체가 매우 부드럽다.

3. 휴대성.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다는 사람에겐 한없이 작은 아이폰. 그러나 주머니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휴대폰답다.

4. Podcast, iCloud, 슬로모션 카메라 등 iOS 고유의 실용적인 앱들은 놀랍도록 뛰어나다.

 

-단점-

1. 화면이 작다. 아니..좁다. 그로 인한 오타가 매우 많다. 카톡에서 말이 없는게 아니라 열심히 고치고 쓰는 중..-_-;;

2. 배터리에 대한 불안감. 대기효율이 좋아서 주머니에 있으면 걱정 없다지만..사람 심리라는게 말만큼 맞지 않더라.

3. 각종 악세서리의 비싼 가격. 차량용 충전기와 거치대를 구매하려면 5만원이 훌쩍 넘고, 케이스도 기본 2~3만원..;;

 

-총평-

화면이 작아서 오타가 나는 것은 키보드를 천지인으로 바꿔도 크게 나아지지 않는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누를려고 하는 지점을 누르면 정확하게 눌리는 편이니, 차차 적응하면 큰 문제 없을듯 하다.

대기효율이 매우 좋은 배터리라 주머니에 있을 때는 걱정없지만, LTE를 이용한 통신이나 게임, 인터넷 서핑을 조금이라도

하면 매우 빠르게 닳아 없어진다. 헤비유저들은 필이 충전기나 외장형 배터리를 챙기는게 좋을듯 하다.

 

 

개인적으로는, 자주 이용하는 팟캐스트를 더 쉽게 들을 수 있어서 너무나 편하고 좋다.

첫 아이폰 사용자라도 매우 심플한 UI 덕분에 오히려 안드로이드 시절처럼 화면에 띄울 위젯 고민을 할 필요도 없고

그냥 아이폰 자체로도 충분히 유용하고 충분히 편하다. 이것이 아이폰의 가장 큰 장점인듯 하다.

 

얼마만에 아이폰 환상이 깨질지 모르겠다만..

쉽게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직관적인 UI의 장점을 잘 살린다면 꽤 오래쓰는 기종이 될 수도 있겠다.

누군가 아이폰의 맛을 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추천해주고 싶다.

 

Photographed by Canon 1000D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